저는 늅늅하지만 여기 지박령 분들께 많은 지도편달을 받아서 ~
특별히 궁금한 건 없었고 그냥 아트북 대용의 그림책으로 구매한건데
딱 하나 궁금했고 파악이 덜 되었던 타격과 찌르기에 관한 분류가 있군요.
보통 무기를 보면
물리 공격력
타격(Blunt) x
찌르기(Thrust) x
물리 공격력
타격(Blunt) ν
찌르기(Thrust) x
물리 공격력
타격(Blunt) x
찌르기(Thrust) ν
물리 공격력
타격(Blunt) ν
찌르기(Thrust) ν
위와 같이 물리 공격력에는 타격과 찌르기가 둘 다 있는 경우, 둘 다 없는 경우, 한 쪽씩만 있는 경우까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저도 그랬었고 흔히들 모션이 베는 거면 타격, 찌르는 거면 찌르기로 알고계셨는데
이쪽이 의외로 근접했습니다만 ㅎ 살짝쿵 다릅니다.
모든 모션엔 타격과 찌르기 등의 속성 분류가 되어있고 그 외의 분류도 상당수 포함되어있습니다.
이해가 쉽게 2가지 무기 정보를 나열해보겠습니다.
일단 제가 가장 좋아하는 자비의 칼날
(다들 짱 좋은 자비의 칼날을 쓰세요 :p)
자비의 칼날은 물리 공격력 정보에 찌르기만 있어서 모든 공격이 찌르기로 오인되기도 하나 다행이 그건 아니었고
위와 같이 세부적으로 분류가 되있습니다. 의외로 찌르기 비중이 높지 않군요.
쌍검의 경우 스텝 후 찌르기가 아주 좋긴 하나 거의 대부분의 공격이 물리인만큼 혈정석은 물리로 세팅하는 것이 좋겠죠?
자 이번엔 타격과 찌르기가 복합으로 들어간 교단의 돌망치를 보겠습니다.
한손은 복합답게 골고루 분포된 모습을 보이나 양손은... 그 무시무시한 모습답게 타격 올빵하셨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 양손 모드를 주로 사용하신다면 타격 혈정석이 수치가 높은 만큼 이쪽으로 세팅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습니다.
결론은 타격과 찌르기도 속성의 일부일 뿐이며 공격 중에는 타격과 찌르기가 아닌 경우가 꽤 많다는 것 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흔히들 사용하시는 톱 단창은 모든 모션이 물리이며 타격과 찌르기 중 어떠한 것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물공 외의 세팅을 하시려면 사용하시는 무기의 모션들이 어떠한 속성을 가지고 있는가
자신이 어떠한 모션을 주로 사용하는가를 파악하시는 게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상이고용 ~ 2편도 기대해주세 ~ ~ 요...는 뻥이고 그런 건 음슴니다 ㅋㅋㅋ
이젠 제가 궁금한 게 별로 없어서... 헤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 끝 ~
[푸레양의 블러드본 교실 :p]
푸레양의 블러드본 교실 - 1편. 타격과 찌르기란 무엇인가?(현재 글)
푸레양의 블러드본 교실 - 2편. 계몽에 관한 오해와 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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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해드리고 싶은데 -_ㅜ 차트 작성하기가 힘들어서... 궁금하신 무기 있으시면 그냥 제가 읊어드릴게요. | 15.05.12 07: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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