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타비비토입니다.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차지스피어의 블러드아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제는 지상 ㅁ,ㅅ공격강화 블러드아츠였다면
이번에 소개해드릴 블러드아츠는 공중 ㅁ,ㅅ 공격 입니다.
공중공격이 사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있는건 사실이지만, 상황에서 따라서는 얼마든지 좋은 아츠입니다.
참고로 현재는 차지 글라이드 블러드아츠를 애용하고 있지만 과거엔 공중공격 블러드아츠를 사랑하는 유저였음을 알리고 싶습니다.
공중 ㅁ 공격
スカイフィッシュ (스카이 피쉬)
공중공격이 2타에서 3타로 바뀌게됩니다. 1,2,3번째 스샷처럼 1타째는 전진을하며 베고 2타째는 그 자리에서 내려베는 모션을 취합니다.
마지막 3타는 살짝 뒤로 움직이며 회전베기를 합니다. 4번째 스샷은 스카이 피쉬를 시전하기 전의 위치이며 5번째 스샷은 스카이 피쉬를 마치고 내려왔을때의 위치입니다.
스태미너가 0이되거나, 자신이 피격되거나, 공중에서 내려오지 않는이상(3타째에 후진과 동시에 아주 살짝 낮아집니다.) 무한대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위키정보에 따르면 3단계부터 짜잘한 원거리 공격을 막아준다고 되어있었습니다.
1타 3타의 전진 후진때문에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3타를 모두 맞추기가 어렵다고 생각 될 수도 있습니다.
무한공격이 가능하지만 무한공격을 할만큼의 상황이 잘 나오지 않는다는점...을 명심해주시기 바랍니다.(홀드, 다운시에는 안정적으로 퍽퍽ㅍ거)
폭풍권-갑,을은 지상공격이기에 어느정도 회피, 방어의 선택이 있는 반면 공중공격의 특성상 수비적인 면에서는 좀 불안한점이 있습니다.
ドラゴントゥース (드래곤 투스)
공중 ㅁ공격시 원거리 공격을 가능하게 해주는 블러드아츠 입니다. 날아가는 거리는 정확하게 표현은 못하겠고...꽤 날라갑니다 (탄 만큼은 아니에요..)
버스트 상태(혹은 스킬장착)시 2번의 점프를 사용하면 꽤 괜찮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점프>>2타>>점프>>2타식으로 말이죠
공중공격에 검기만 붙인 스타일이므로 체공시간이 다른 공중ㅁ블러드아츠에 비해 적고, 안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검기로 원거리 공격을 할바에야 총신을 쓰는게 좋으므로(맞추기도 어렵고 데미지적인 측면에서도 총이 압도적 승리) 근접해서 스피어본체와 같이 패주는게 좋습니다
가장 처음으로 사용해본 공중ㅁ공격 블러드아츠지만, 4단계이후로 조금 쓰다가 다른 블러드아츠로 갈아탔습니다..좀 밋밋하다는 느낌을 받았거든요...
드래곤투스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 스피어 전개상태로인한 공격력UP 버프를 받지 못한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인것 같습니다.
フロートサイクロン (프론트 사이클론)
스크린샷은 2장밖에 없지만 공중공격이 5타로 변경됩니다. 근접형태로 플레이어 캐릭터 앞에 X 형태의 기가 형성됩니다.
드래곤투스와 마찬가지로 점프>5타>점프>5타를 이용해서 총 10타를 꽂아넣을 수 있습니다.
총 10타를 꽂을때의 그 기분은 정말 좋습니다만, 체공시간이 길어진만큼 위험부담이 따릅니다. 이 부분은 사용하는 유저가 판단해야 할 부분인것 같습니다.
딜적인면에서도 상당히 뛰어난데다가(배율은 그냥 일반적입니다만 5타라는점에서), 스카이피쉬와는 다르게 맞추기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공중ㅁ공격 블러드아츠중에 가장 좋아하는 아츠이며, 많이 사용한 아츠입니다.
공중 ㅅ 공격
ヘイルダウン (헤일 다운)
공중 ㅅ 공격시 약간의 차지(아주 잠깐입니다.)를 하고 내려옵니다. 모션은 똑같지만 지상ㅅ공격의 게틀링 스파이크처럼 창기를 동반하여 내려옵니다.
창기의 판정은 플레이어 위에 형성되는만큼 살짝 위에 가격됩니다. 위키에서는 2단계이후 오라클 공격을 지워주는 기능이 있다는데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맞춰서 써본적이 없기에...
일단 단발성 아츠이기에 사용하기 편한점과 스피어의 공중 ㅅ공격이 단순히 활강기에 지나지 않았다는 점을 감안해본다면 엄청 우월한 정도는 아니어도
꽤 훌륭한 아츠라고 생각됩니다. 창기가 본체에서 나오는게 아닌 위임을 감안해본다면 게틀링 스파이크의 단점과 일부 비슷하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멋을 좋아하는 분들은 꼭 사용해보시는걸 권장해드립니다. 乃
スカイフォール (스카이 폴)
공중 ㅅ 공격이 수직낙하 공격으로 바뀝니다.
스피어 본체의 찍기 공격과 찍었을때의 생기는 충격파로 총 2히트이며 공중 ㅅ공격 치고는 데미지가 괜찮습니다. 위키에 따르면 스피어 본체에 방어를 무시하는
효과가 있다더군요...그런거 모를 시절에 사용했던 아츠라 그냥 강한것만 알았지 이런 세부사항까지는 알지 못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연속해서 같은 부위를 노리기가 쉽다는 점이 있겠습니다. 다만, 2번째 스샷처럼 찍은 뒤에는 나름대로의 후딜이 있기에 좀 불편한감이
없지 않아 있는 아츠입니다.
이번에는 스피어의 공중 ㅁ,ㅅ 공격강화 블러드아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상ㅁ,ㅅ공격이 범용성에 치중되어있는 반면에 공중ㅁ,ㅅ공격은 그 특성상 사용하기 불편한감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글 초반에도 썼듯이 상황에 따라서는 사용하기 편함과 동시에 좋은 데미지 딜링이 가능하기때문에 어느정도 스피어를 사용해보신분들은 몇번쯤은 사용해보시는걸
추천드리는 아츠입니다.
긴 글 읽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다음글은 차지스피어의 꽃인 차지 글라이드 강화류 블러드아츠에 대해서 글을 작성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