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의 특징 부분을 대강 요약 + 주관을 약간 더함. 언제적 정보인지는 모르니 신뢰성은 100%가 아님
레이무
장점 : 직관적인 움직임과 게임 시스템을 이해하기 쉬운 높은 범용성
단점 : 기본콤보의 화력이 낮고 안정성이 떨어진다. 만능이긴 하지만 뛰어난 부분도 없다
마리사
장점 : 빠른 이동속도와 탄속, 우수한 스펠 성능과 콤보화력
단점 : 기본타격의 짧은 리치, 6C를 제외한 사격의 화면제압력이 낮음
사쿠야
장점 : 높은 기본스펙 특히, 탄수가 많고 뛰어난 성능의 사격으로 카드게이지를 회수하고 다운시킨 상대를 스펠카드를 이용하여 다시 몰아붙이는 압박플레이
단점 : 압박당할 때의 리버설이 부족,
앨리스
장점 : 리치와 지속이 긴 타격, 예측하기 힘든 시간차 설치 사격 등으로 상대의 의표를 찌르기 쉬움
단점 : 근접타격의 화력이나 발동이 늦은 편이라 근접전에는 약한 편. 인형의 설치를 기반으로 하는 플레이 상 영력소비가 심함
파츄리
장점 : 사격 후 영력회복시간이 빨라 다른 캐릭터보다 많은 사격이 가능해 카드게이지 회수가 빠름. 다채로운 성능의 사격기&스펠을 보유
단점 : 사격에 비해선 빈약한 타격(스킬 스펠을 합쳐 타격기가 단 한 종류), 사격 위주의 압박플레이는 그레이즈로 벗어나기가 쉬움
요우무
장점 : 이동속도와 기술의 발동속도가 빠르고 다수의 타격기를 통한 이지선다로 상대를 압박
단점 : 직관적인 사격의 부족
레밀리아
장점 : 빠른 이동속도와 다수의 이동기, 높은 화력으로 상대방을 정신없이 농락함
단점 : 이동방식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음, 짧은 리치와 공격이 미스날 때의 빈틈이 큰 편
유유코
장점 : 화력, 리버설, 운영, 압박 등 다방면에서 탑클래스의 성능
단점 : 느린 이동속도, 유령탄이 상쇄판정이 없는 것이 독이 될 수도 있음
유카리
장점 : 높은 사격성능, 리치가 긴 타격기, 압박에 특화된 스킬스펠 구조 등 몰아붙이는 공세 플레이에 특화
단점 : 사격과 타격 사이 빈틈이 큰 편이라 압박이 시작되기 전에 요격당할 수 있음. 낮은 이동속도와 큰 판정으로 수세에 몰리면 매우 불리해짐
스이카
장점 : 화력이 높고 공중타격기가 고성능, 앉은키가 낮고 스펠카드의 성능으로 방어적인 측면도 좋음
단점 : 지상타격의 성능이 떨어지는 편이고 압박플레이에는 적합하지 않음
이쿠
장점 : 타격기의 리치가 길고 판정이 강하며 고속사격인 6C를 보유하여 견제나 콤보가 수월, 탑클래스의 스펠 성능
단점 : 느린 이동속도, 큰 판정, 리버설기 부재 등으로 수세에 몰리면 매우 불리해짐
텐시
장점 : 높은 콤보화력과 구속력이 높은 사격으로 압박플레이에 능함, 타격 사격 모든 면에서 지대공 공대공이 뛰어난 편
단점 : 리버설기의 부족, 전체적인 발동속도가 느림, 지상타격기의 부족, 스킬과 스펠의 성능이 극단적
사나에
장점 : 뒤어난 타격 일반기, 고성능의 C사격, 쿨타임이 있는 만큼 강력한 카나코
단점 : 사격발동이 느림, 비상으로 선회 불가, 일부 기술에 쿨타임이 있음
치르노
장점 : 빠른 기동력과 추격에 뛰어난 사격, 압박플레이에 능함
단점 : 리치가 매우 짧고, 사격의 강도가 낮음, 직관적인 사격의 부재
메이링
장점 : 빠른 기동성을 통한 타격압박
단점 : 사정거리가 짧은 사격
우츠호
장점 : 압도적인 기본 화력, 높은 상쇄력을 가진 C탄, 백스텝의 성능이 매우 뒤어남
단점 : 기술의 발동속도가 매우 늦고 리버설기가 부족해 수세에 몰리면 매우 불리해짐
스와코
장점 : 위아래로 상대의 의표를 찌르는 특이한 공격 패턴, 구석압박이 뛰어나고 특정 스킬과의 조합으로 엄청남 콤보화력을 뽑아냄
단점 : 기본화력, 카드게이지 회수, 리버설, 스펠카드 성능이 부족하며 특이한 조작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음
마리스포
시작할 때 휘침성 메들리 켰는데 다 쓸때쯤에 끝남...내용은 많지 않은데 시간은 엄청 오래 걸린 비효율적 작업이어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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