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겜 사이트에 레벨업에 관련된 좋은 글이 있어서 여기다 올립니다. 베타겜의
jusin님 이란 분이 올리신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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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t에 해당하는 skill 들입니다.
strength : blade, blunt, hand to hand
endurance : block, heavy armor, armorer
intelligence : alchemy, conjuration, mysticism
willpower : alteration, destruction, restoration
personality : illusion, merchandile, ?
speed : acrobatics, athletics, light armor
agility : marksman, security, sneak
luck : 특별한 스킬 없음.
====== 이상 urzeen님 자료입니다. =====
경고! 지나친 stat 걱정은 게임의 컨텐츠 이용에서 주객전도 현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바랍니다.
기본적으로 major skill쪽에서 발생한 스킬업의 총합이 10이 되어야 레벨업을 한다는 것은 모두 아실겁니다.
이때 minor skill 쪽에서도 스킬업을 적절히 해줘야 *5 옵션을 받으면서 stat을 최대한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극단적인 예를 들어,
어떤 검사 계열 캐릭터가 blade를 major로 선택했는데 아무 것도 안올리고 blade만 10을 올렸다고 해보죠.
그럼 레벨업을 할때 선택창에 뜨는 건 strength는 *5가 뜨지만,
나머지 두 코인은 *1 인 쪽밖에 올릴수가 없으므로 비효율적인 레벨업이 되는거죠.
조건을 좀 바꿔봅시다. blade를 9까지 올린 다음, minor였던 armorer를 10을 올리고, 그 다음에 blade를 다시 1 올렸다고 생각해보죠.
이 경우 strength와 endurance 모두 *5가 뜨므로 하나씩 올려주고, luck을 하나 올려주면 가장 최적화된 레벨업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효율적인 레벨업을 하기 위해 major 스킬을 선택할 때 필요한 포인트가 세가지 있습니다.
1. 각 능력치마다 하나씩 기술을 major로 선택해준다.
2. 단 major로 선택하는 기술은 그것을 올릴지 말지가 조절이 쉬운 것이어야 한다.
3. Luck은 *5 옵션이 안붙으므로 직업 선택시 꼭 올려준다.
그럼 major 스킬을 7개 선택할 수 있고, 능력치도 7가지가 있으므로 하나씩 선택하면 되겠죠?
(저 같은 경우에는 speed 쪽은 아예 선택을 안했습니다. 완전 필요가 없어서 -_-)
하지만 2번 조건에 의해
acrobatics나 athletics 같이 자기가 원하지 않는데도 스킬업이 이루어지는 스킬들을 major로 선택하는 건
레벨업 타이밍 관리가 힘드므로 피하셔야 합니다.
(merchandile, security, restoration도 비교적 타이밍 관리가 힘드므로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커스텀 캐릭터가 major로 blade, heavy armor, conjuration, destruction, illusion 등을 선택했다고 해보죠.
그럼 레벨업을 시작할 때 어떤 세가지 stat을 올릴건 지 선택을 하시고, 각각 major에 얼마씩 할당할 건지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이번 레벨업에서는 strength, endurance 그리고 will power를 올리기로 선택했다고 가정한다면,
blade 를 3 올리고, 나머지 strength 관련 minor skill을 7 올리고,
heavyarmor 를 3 올리고, 나머지 endurance 관련 minor skill을 7 올리고,
destruction 을 3 올리고, 나머지 will power 관련 minor skill을 6 올린 뒤, (여기까지는 순서관련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destruction을 1 더 올리면, 명상을 해라는 메세지가 두둥 뜨고,
strength, endurance, will power 쪽에 *5 마크가 뜨는 happy한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보나마나 speed 쪽도 *2나 *3이 있을건데... 이건 뭐 할 수 없죠. 버리는 거죠.
이 정도 원칙만 가지고 해도 4가지 이상의 stat을 100으로 찍을 수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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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두 아직 극초반이라 여러 시도는 해보고는 있는데요. 게임 초반에만 조금 이용해
볼까해요^^ 나중가서 이것때문에 몰입도가 떨어지면 어쩌나 하는 생각도 들고요..
참고하세요^^
jusin님 이란 분이 올리신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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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t에 해당하는 skill 들입니다.
strength : blade, blunt, hand to hand
endurance : block, heavy armor, armorer
intelligence : alchemy, conjuration, mysticism
willpower : alteration, destruction, restoration
personality : illusion, merchandile, ?
speed : acrobatics, athletics, light armor
agility : marksman, security, sneak
luck : 특별한 스킬 없음.
====== 이상 urzeen님 자료입니다. =====
경고! 지나친 stat 걱정은 게임의 컨텐츠 이용에서 주객전도 현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바랍니다.
기본적으로 major skill쪽에서 발생한 스킬업의 총합이 10이 되어야 레벨업을 한다는 것은 모두 아실겁니다.
이때 minor skill 쪽에서도 스킬업을 적절히 해줘야 *5 옵션을 받으면서 stat을 최대한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극단적인 예를 들어,
어떤 검사 계열 캐릭터가 blade를 major로 선택했는데 아무 것도 안올리고 blade만 10을 올렸다고 해보죠.
그럼 레벨업을 할때 선택창에 뜨는 건 strength는 *5가 뜨지만,
나머지 두 코인은 *1 인 쪽밖에 올릴수가 없으므로 비효율적인 레벨업이 되는거죠.
조건을 좀 바꿔봅시다. blade를 9까지 올린 다음, minor였던 armorer를 10을 올리고, 그 다음에 blade를 다시 1 올렸다고 생각해보죠.
이 경우 strength와 endurance 모두 *5가 뜨므로 하나씩 올려주고, luck을 하나 올려주면 가장 최적화된 레벨업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효율적인 레벨업을 하기 위해 major 스킬을 선택할 때 필요한 포인트가 세가지 있습니다.
1. 각 능력치마다 하나씩 기술을 major로 선택해준다.
2. 단 major로 선택하는 기술은 그것을 올릴지 말지가 조절이 쉬운 것이어야 한다.
3. Luck은 *5 옵션이 안붙으므로 직업 선택시 꼭 올려준다.
그럼 major 스킬을 7개 선택할 수 있고, 능력치도 7가지가 있으므로 하나씩 선택하면 되겠죠?
(저 같은 경우에는 speed 쪽은 아예 선택을 안했습니다. 완전 필요가 없어서 -_-)
하지만 2번 조건에 의해
acrobatics나 athletics 같이 자기가 원하지 않는데도 스킬업이 이루어지는 스킬들을 major로 선택하는 건
레벨업 타이밍 관리가 힘드므로 피하셔야 합니다.
(merchandile, security, restoration도 비교적 타이밍 관리가 힘드므로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커스텀 캐릭터가 major로 blade, heavy armor, conjuration, destruction, illusion 등을 선택했다고 해보죠.
그럼 레벨업을 시작할 때 어떤 세가지 stat을 올릴건 지 선택을 하시고, 각각 major에 얼마씩 할당할 건지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이번 레벨업에서는 strength, endurance 그리고 will power를 올리기로 선택했다고 가정한다면,
blade 를 3 올리고, 나머지 strength 관련 minor skill을 7 올리고,
heavyarmor 를 3 올리고, 나머지 endurance 관련 minor skill을 7 올리고,
destruction 을 3 올리고, 나머지 will power 관련 minor skill을 6 올린 뒤, (여기까지는 순서관련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destruction을 1 더 올리면, 명상을 해라는 메세지가 두둥 뜨고,
strength, endurance, will power 쪽에 *5 마크가 뜨는 happy한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보나마나 speed 쪽도 *2나 *3이 있을건데... 이건 뭐 할 수 없죠. 버리는 거죠.
이 정도 원칙만 가지고 해도 4가지 이상의 stat을 100으로 찍을 수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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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두 아직 극초반이라 여러 시도는 해보고는 있는데요. 게임 초반에만 조금 이용해
볼까해요^^ 나중가서 이것때문에 몰입도가 떨어지면 어쩌나 하는 생각도 들고요..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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