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무공격
전체적으로 약간 모션이 견고하다. 연무랭크 1 상태에서는 비상식적으로 범위가 좁다.
강공격
띄우기(1)→띄우기 추격(2)→전방 충격파(3)→전방위 충격파(∞)
▶▶띄우기와 충격파는 무기속성에 관계없이 염속성. 무기 속성이 제대로 붙는 경우는 띄우기의 3단째에만.
마지막 전방위 충격파는 범위가 넓기 때문에 집단에서 쓰는것이 좋지만, 띄우기의 범위가 좁기 때문에 그전에 차단 당한다.
강공격 모으기
전방 180도 날리기. 랭크 루프시에는 전방으로 염속성의 충격파.
▶▶무기 속성에 관계 없이 염속성. 모으는 시간이 길고 범위가 좁은데다 무조건 염속이라 미묘.
점프 강공격
착지 후, 전방으로 지면을 타고 가는 충격파.
대시 공격
적의 발밑을 노리는 참격.
대시 강공격
리치는 짧고 범위는 좁은 점프베기.
▶▶무기속성에 관계없이 염속성.
살진(연)
2회 공격한다.
살진(강)
베후로 돌아 머리를 베고 점프 베기.
무기경합에서 압승했을때
종료후의 틈이 길다.
무쌍난무
검을 흔든후 전방으로 충격파
▶▶검을 흔들때 적이 다운되고 충격파가 맞지 않을수도 있다.
진무쌍난무
연공격시에 염속성 추가.
마상공격
모션이 쓸데없이 빠르다. 그렇다고 해서 강한것도 아니다.
마상 강공격
무기속성에 관계없이 염속성.
특수기술
강습:공격력 UP, 슈퍼아머 부여, 연무게이지∞
○곤두선 은발이 한층 더 멋져진 아버지이지만, 그 성능은...
○강공격의 대부분은 무기속성에 관계없이 염속성이 붙지만, 이번 작에서는 염속성이 미묘.
○공격 범위가 좁고 각각의 모션들도 애매해서 표준타입(진공파, 일섬 첨부)의 무기 필수.
이 정도 무기를 갖추어야 비로소 공격범위의 좁음을 간신히 보완할 수 있는 정도.
이번 작은 진공파에 속성이 붙으므로, 이것으로 어떻게든 속성을 살릴 수 있다.
○덧붙여서 표준타입의 무기는 주유의 전작까지의 무기인 고정도이다.
사실은 손견이 사용한 칼이므로 이번작에서야 간신히 소유자에게 되돌아 왔다고 하는 것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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