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도의 길에 눈을 뜬 김체키이빈다.
사실은 글 제목을 200% 활용하기로 하고 싶었지만 이 글 이후에 더욱 좋은 활용법이 나올 가능성도 없지 않기때문에...
맵 개념이 아니라 캐릭터 개념이므로 그 외의 언급은 하지 않고
간단하게 육성방법과 운용법에 대해서 언급하도록하겠습니다.
손상향의 장점
1.원거리 공격이 가능하다.
2.쉽게 반격을 받지 않는다.
3.이동속도가 빠르다.
4.다수의 적을 빠르게 처리가능하다.
정도 되겠습니다.
이동속도는, 뒤쪽에 대기중인 이동속도500(최대치)의 말을 부르고 도망쳐본 결과
절대 따라잡히지 않을 속도였습니다. 즉, 말보다 빠르다.
이부분은 실제로 달리는 말의 이동속도와 호출로 올때의 말의 이동속도가 다를 수 있으므로 맹신하지 마시기바랍니다.
만약에 다르다 하더라도 이동속도500의 말에 버금가는 스피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킬중에 '이동속도증가'가 있을뿐 아니라 '건각'이라고해서 '일정시간동안 달리고 있으면 이동속도가 빨라진다'는
스킬이 있기때문입니다. 건각의 정체는 바로 10초짜리 신속부입니다.
그런데 계속해서 달리고 있으면 10초 되기전에 다시 신속부가 발동되니 그야말로 준족의 서러브레드(...)라고 할 수 있겠네요.
신속부효과의 좋은 점은 수영을 할때나 사다리를 타고 올라갈때도 신속부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신속부효과 발동중에 수영을 하면 그 스피드는 국가대표급입니다.(어째서인지 다들 모션은 개구리헤엄이지만)
또한 손상향의 엄청남을 발휘할 수 있는 상황은 바로 연무랭크 루프(∞)때입니다.
지금까지의 경험으로 보건대 연무랭크가 루프상태가 되면 그 공격모션은 연무랭크3와 동일합니다만, 공격에 특수한 효과가 부가되는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모든 무장이 동일한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손상향의 연무랭크상태에서의 공격 특징은
'화살이 적을 관통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 부분은 전무장 공통 특성이라고 보여집니다만 연무랭크 루프 상태일때는 속성공격이 33%이상의 확률(3번중에 한번 이상)로 발동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무기중에 정령인(속성공격 강화효과)와 일섬(과거의 참속성 효과와 동일)이 붙어 있는 '기'타입(연무랭크가 높으면 공속이 빨라지는 특성)의 무기를 들고 있는 손상향이라면 이건 그야말로 변태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의 가공할만한 대량 살상 능력을 자랑합니다.
무기 속성은 뇌속성(스턴)이나 빙속성(빙결)이 좋습니다. 빙속성의 특징이 얼어있는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대데미지 이므로 빙속성이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하다가 말았습니다만, 손상향의 스피드를 뒷받침해주는 능력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거점제압능력'입니다. 공성전에서 아군을 적의 성문 앞까지 데리고 오거나 중요한 전공목표등을 위해서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필연적으로 거점을 제압해야 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손상향이 거점을 빨리 제압할 수 있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1.거점에 빠르게 돌입할 수 있다.
2.거점의 문을 빠르게 파괴할 수 있다.
1번의 경우는 '이속증가'스킬과 스킬로 발동된 10초짜리 '신속부'가 걸려있을 경우
멀리서부터 냅다 달리면 됩니다.
적의 거점은 문이 열려있다가도 아군이 접근하면 문이 닫히게 되는데
손상향의 이동속도가 문이 닫히는 속도보다 빠릅니다.
따라서 문을 격파하는데 소요되는 시간만큼 플레이 타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을 돌파하는게 늦더라도 상관없습니다. 손상향에게는 문을 빠르게 파괴할 수 있는 손쉬운 스킬이 있습니다.
바로 강(차지)공격입니다. 보통의 강공격과 달리 강(차지)공격은 전방을 향해서 180도 반경으로 화살을 뿌리는 것입니다.
이 공격 하나하나가 문에 박히면 강(차지)공격 3~4번으로도 문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화살도 여러발 발사하는데 그게 전부 문에 박히면 문을 빨리 파괴할 수 있는거 아니냐...라고 생각하는 분도 계시겠지만,
한번의 공격에 발사된 화살이 하나의 대상에 한발이 박히건 세발이 박히건 입는 데미지는 똑같아 보입니다.
즉, 한번의 공격분량의 데미지 밖에 입히지 못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써의 강(차지)공격에 대한 활용법은 하나 더 있습니다.
이 공격을 문짝이 아니라 적무장에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를테면 얼어있거나(빙속성) 스턴이 걸려 있는 적에게(뇌속성) 바로 앞에서 강(차지)공격을 쓰면...
또한, 스킬중에 특수기 '제사'로 공격할때 적을 얼린다고 하는 능력도 있으므로 이것과 연동하면 엄청난 화력이 됩니다.
...이로써 손상향의 거점 돌파 능력은 확실하게 검증되었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강(차지)공격의 용도는 더 남아있습니다.
우선, 연무랭크를 빨리 올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적이 밀집되어 있는 곳에 보통의 강공격을 쏘는 것만으로도 연무게이지가 두칸은 가볍게오릅니다만,
통상적으로 산개해서 달려드는 잡병들에게 강(차지)공격을 하면 확실하게 두번에 한칸 이상은 올릴 수 있습니다.
손상향의 화력은 연무랭크 루프 상태에서 발휘되기때문에 빠르게 연무랭크를 올리는 방법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손상향의 특수기인 '제사'를 적이 밀집된 곳에서 사용하면 거의 한번에 루프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무쌍게이지를 최대한도로 올렸을때도 무쌍난무를 한번만 사용하면 루프상태가 됩니다.
이하는 제가 추천하는 스킬 올리는 순서입니다.
(화질이 안좋아서 그나마 크게 보시라고 리사이징은 안했습니다.)
A루트부터 순서대로 올리시면 됩니다.
대략적으로 설명하자면
A. 최단거리로 연무랭크루프 확보
B. 이동속도
C. 효과 아이템 지속시간 25%증가(대쉬로 발동되는 10초짜리 신속부에도 적용됩니다.)
D. 특수기 '제사'를 사용할때 얼리는 효과
E. 특수기를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전서'의 스톡수 증가
그 이후의 나머지 스킬은 마음대로 찍어도 될듯합니다.
어디까지나 추천해드리는 것이며, 저 순서가 '정석'은 아니기때문에 무조건적인 바이블로 삼지는 마시기바랍니다.
손상향으로 플레이 할때 가급적 자제해야 할 행동들
1. 대쉬 연무공격(일반 강공격과 같으나 앞으로 뛰어오르며 공격하기때문에 명중시키기 극히 어렵습니다.)
2. 점프 연무공격 및 점프 강공격
3. 적과의 근거리전투(무기 튕기기에 당하지는 않지만 반격기에는 당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는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손상향의 뻘팁
1. 손상향의 강공격으로 다운공격이 가능합니다. 아마도 삼국무쌍 최초의 다운공격??
그 데미지는 아주 미미하지만...
어쩌면 다른 무장들의 비슷한 류의 공격(땅찍기 계열)들도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2. 도끼(공격력2배)먹고 연무랭크 루프 상태에서 아무리 때려도 꿈쩍않는 공성전때의 성문에대고 강(차지)공격을 사용하면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한 25~30방정도 때리니까 1/4정도 깎더군요. 어떻게든 공성병기의 도움없이도 문짝을 파괴하는것이 가능하긴는 합니다.
그렇지만 시간낭비...
사실은 글 제목을 200% 활용하기로 하고 싶었지만 이 글 이후에 더욱 좋은 활용법이 나올 가능성도 없지 않기때문에...
맵 개념이 아니라 캐릭터 개념이므로 그 외의 언급은 하지 않고
간단하게 육성방법과 운용법에 대해서 언급하도록하겠습니다.
손상향의 장점
1.원거리 공격이 가능하다.
2.쉽게 반격을 받지 않는다.
3.이동속도가 빠르다.
4.다수의 적을 빠르게 처리가능하다.
정도 되겠습니다.
이동속도는, 뒤쪽에 대기중인 이동속도500(최대치)의 말을 부르고 도망쳐본 결과
절대 따라잡히지 않을 속도였습니다. 즉, 말보다 빠르다.
이부분은 실제로 달리는 말의 이동속도와 호출로 올때의 말의 이동속도가 다를 수 있으므로 맹신하지 마시기바랍니다.
만약에 다르다 하더라도 이동속도500의 말에 버금가는 스피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킬중에 '이동속도증가'가 있을뿐 아니라 '건각'이라고해서 '일정시간동안 달리고 있으면 이동속도가 빨라진다'는
스킬이 있기때문입니다. 건각의 정체는 바로 10초짜리 신속부입니다.
그런데 계속해서 달리고 있으면 10초 되기전에 다시 신속부가 발동되니 그야말로 준족의 서러브레드(...)라고 할 수 있겠네요.
신속부효과의 좋은 점은 수영을 할때나 사다리를 타고 올라갈때도 신속부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신속부효과 발동중에 수영을 하면 그 스피드는 국가대표급입니다.(어째서인지 다들 모션은 개구리헤엄이지만)
또한 손상향의 엄청남을 발휘할 수 있는 상황은 바로 연무랭크 루프(∞)때입니다.
지금까지의 경험으로 보건대 연무랭크가 루프상태가 되면 그 공격모션은 연무랭크3와 동일합니다만, 공격에 특수한 효과가 부가되는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모든 무장이 동일한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손상향의 연무랭크상태에서의 공격 특징은
'화살이 적을 관통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 부분은 전무장 공통 특성이라고 보여집니다만 연무랭크 루프 상태일때는 속성공격이 33%이상의 확률(3번중에 한번 이상)로 발동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무기중에 정령인(속성공격 강화효과)와 일섬(과거의 참속성 효과와 동일)이 붙어 있는 '기'타입(연무랭크가 높으면 공속이 빨라지는 특성)의 무기를 들고 있는 손상향이라면 이건 그야말로 변태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의 가공할만한 대량 살상 능력을 자랑합니다.
무기 속성은 뇌속성(스턴)이나 빙속성(빙결)이 좋습니다. 빙속성의 특징이 얼어있는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대데미지 이므로 빙속성이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하다가 말았습니다만, 손상향의 스피드를 뒷받침해주는 능력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거점제압능력'입니다. 공성전에서 아군을 적의 성문 앞까지 데리고 오거나 중요한 전공목표등을 위해서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필연적으로 거점을 제압해야 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손상향이 거점을 빨리 제압할 수 있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1.거점에 빠르게 돌입할 수 있다.
2.거점의 문을 빠르게 파괴할 수 있다.
1번의 경우는 '이속증가'스킬과 스킬로 발동된 10초짜리 '신속부'가 걸려있을 경우
멀리서부터 냅다 달리면 됩니다.
적의 거점은 문이 열려있다가도 아군이 접근하면 문이 닫히게 되는데
손상향의 이동속도가 문이 닫히는 속도보다 빠릅니다.
따라서 문을 격파하는데 소요되는 시간만큼 플레이 타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을 돌파하는게 늦더라도 상관없습니다. 손상향에게는 문을 빠르게 파괴할 수 있는 손쉬운 스킬이 있습니다.
바로 강(차지)공격입니다. 보통의 강공격과 달리 강(차지)공격은 전방을 향해서 180도 반경으로 화살을 뿌리는 것입니다.
이 공격 하나하나가 문에 박히면 강(차지)공격 3~4번으로도 문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화살도 여러발 발사하는데 그게 전부 문에 박히면 문을 빨리 파괴할 수 있는거 아니냐...라고 생각하는 분도 계시겠지만,
한번의 공격에 발사된 화살이 하나의 대상에 한발이 박히건 세발이 박히건 입는 데미지는 똑같아 보입니다.
즉, 한번의 공격분량의 데미지 밖에 입히지 못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써의 강(차지)공격에 대한 활용법은 하나 더 있습니다.
이 공격을 문짝이 아니라 적무장에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를테면 얼어있거나(빙속성) 스턴이 걸려 있는 적에게(뇌속성) 바로 앞에서 강(차지)공격을 쓰면...
또한, 스킬중에 특수기 '제사'로 공격할때 적을 얼린다고 하는 능력도 있으므로 이것과 연동하면 엄청난 화력이 됩니다.
...이로써 손상향의 거점 돌파 능력은 확실하게 검증되었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강(차지)공격의 용도는 더 남아있습니다.
우선, 연무랭크를 빨리 올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적이 밀집되어 있는 곳에 보통의 강공격을 쏘는 것만으로도 연무게이지가 두칸은 가볍게오릅니다만,
통상적으로 산개해서 달려드는 잡병들에게 강(차지)공격을 하면 확실하게 두번에 한칸 이상은 올릴 수 있습니다.
손상향의 화력은 연무랭크 루프 상태에서 발휘되기때문에 빠르게 연무랭크를 올리는 방법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손상향의 특수기인 '제사'를 적이 밀집된 곳에서 사용하면 거의 한번에 루프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무쌍게이지를 최대한도로 올렸을때도 무쌍난무를 한번만 사용하면 루프상태가 됩니다.
이하는 제가 추천하는 스킬 올리는 순서입니다.
(화질이 안좋아서 그나마 크게 보시라고 리사이징은 안했습니다.)
A루트부터 순서대로 올리시면 됩니다.
대략적으로 설명하자면
A. 최단거리로 연무랭크루프 확보
B. 이동속도
C. 효과 아이템 지속시간 25%증가(대쉬로 발동되는 10초짜리 신속부에도 적용됩니다.)
D. 특수기 '제사'를 사용할때 얼리는 효과
E. 특수기를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전서'의 스톡수 증가
그 이후의 나머지 스킬은 마음대로 찍어도 될듯합니다.
어디까지나 추천해드리는 것이며, 저 순서가 '정석'은 아니기때문에 무조건적인 바이블로 삼지는 마시기바랍니다.
손상향으로 플레이 할때 가급적 자제해야 할 행동들
1. 대쉬 연무공격(일반 강공격과 같으나 앞으로 뛰어오르며 공격하기때문에 명중시키기 극히 어렵습니다.)
2. 점프 연무공격 및 점프 강공격
3. 적과의 근거리전투(무기 튕기기에 당하지는 않지만 반격기에는 당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는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손상향의 뻘팁
1. 손상향의 강공격으로 다운공격이 가능합니다. 아마도 삼국무쌍 최초의 다운공격??
그 데미지는 아주 미미하지만...
어쩌면 다른 무장들의 비슷한 류의 공격(땅찍기 계열)들도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2. 도끼(공격력2배)먹고 연무랭크 루프 상태에서 아무리 때려도 꿈쩍않는 공성전때의 성문에대고 강(차지)공격을 사용하면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한 25~30방정도 때리니까 1/4정도 깎더군요. 어떻게든 공성병기의 도움없이도 문짝을 파괴하는것이 가능하긴는 합니다.
그렇지만 시간낭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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